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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점만 간단히

직장생활 잘 하는 법

by ▙ ▚ ▛ ▜ 2023. 5. 15.

직장생활은 쉽지 않습니다. 많은 동료들과 협업하고, 상사의 기대에 부응하고,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직장생활을 잘하는 법은 무엇일까요?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팁들이 있습니다.

 

1. 첫인상을 좋게 만들기

첫인상은 한 번 구축되면 쉽게 바뀌지 않습니다. 입사나 이직 후 3개월 정도는 더 신경 써서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노력해야 합니다. 인사를 밝게 하고, 근태를 잘 지키고, 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것이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첫인상을 좋게 만드는 법
- 상대방의 이름과 안부를 물어보자.
- 눈을 마주치고 웃으며 인사하자.
- 적절한 몸짓과 표정을 사용하자.
- 긍정적이고 친절한 말투를 유지하자.
-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질문을 하자.


2.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회사에서 일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함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하는 업무가 어떻게 회사에 돈을 가져다주는지에 대해 잘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회사에서 큰 부가가치를 창출해줄수록 회사에서 나의 입지는 높아지고, 동료들과 상사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3. 실력을 키우기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실력은 노력과 꼼꼼함으로부터 나옵니다. 자신의 업무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고, 업무를 제출하기 전에 한 번 더 확인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시간과 정신력을 투자하는 것이 실력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4. 사내정치에 빠지지 않기

사내정치는 어쩔 수 없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사내정치에 너무 빠져들면 부정적인 에너지를 받고,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사내정치에 관여하지 않고, 내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의 험담을 하거나 듣지 않고, 내 불평불만을 자주 얘기하지 않고,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수용하는 것이 사내정치에서 멀어지는 방법입니다.

사내정치에 빠지지 않는 법
- 네트워크를 넓히는 것은 정치적이라는 오해를 받지 않도록 숨은 어젠다 없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관계를 구축하자.
- 상사와 동료들과의 의사소통을 투명하고 적극적으로 하자. 다른 의견과 우선순위들을 차분하고 이성적으로 조율하자.
- 실력과 성실함을 바탕으로 평판을 쌓자. 미래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일에 최선을 다하자.
- 불필요한 말과 행동은 자제하자. 누구와도 싸우지 않도록 배려하고 협력하자. 여유있어 보이는 이미지를 유지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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