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점만 간단히

한화손해보험 카드자동이체 신청 등록 변경

by ▙ ▚ ▛ ▜ 2024. 10. 18.

신용카드가 바뀌면 결제일 전에 빠르게 변경하는 것이 좋다.
만약 결제일이 임박하여 카드를 변경하면 보험사는 기존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를 시도하게 된다.

카드사에서는 약 2~3 영업일 전에 카드사에 미리 결제 승인요청을 하기 때문이다.
이때, 기존 카드가 해지되었다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한화손해보험의 경우, 결제가 실패하면 11일 또는 21일에 카드자동이체 정보를 참고하여 결제를 진행한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21일인데 기존 카드가 해지되어 결제가 실패한 경우, 새로 등록한 카드가 있다면 11일에 다시 결제를 시도하게 된다.

11일에도 실패하면 21일에 다시 결제를 시도하게 된다. 

결제가 두 번 실패하면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니 주의하고, 불안하다면 보험사에 직접 문의하는 것이 좋다.

 

만약 기존카드로 결제 승인요청 중인데, 임의로 계좌이체 또는 카드결제를 먼저 해 버리면, 결제일에 카드자동이체가 한 번 더 일어나게 되어 이중결제가 된다.

그래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다음달 자동이체일 다음 영업일에 이중결제분은 환급된다.

한화손해보험 이중 출금 안내
보험사에서 카드승인요청 중에 임의로 결제를 진해하면 이중 출금 될 수 있다. 그러나 다음달에 환급되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보험사에서 카드결제승인요청 중에 신규로 카드를 등록했다면, 기존카드는 해지하고 보험사에 전화하여 신규카드 번호를 불러주고 이번달 보험료를 먼저 결제한다면 중복결제를 피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카드자동이체를 등록하는 방법은, MY한화 > 자동이체신청/계좌변경에서 하면 된다.

한화손해보험 카드자동이체 방법
홈페이지에서 MY한화 > 자동이체신청/계좌변경 메뉴에서 카드자동이체를 등록한다.

 

모바일에서는 우측하단의 ≡전체메뉴에서 MY한화 > 자동이체 신청/변경에서 진행하면 된다.

한화손해보험 카드자동이체 신청 등록 변경
모바일에서는 전체메뉴에서 MY한화 > 자동이체 신청/변경에서 등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