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점만 간단히

여름 시원한 피서는 도서관에서 - 파주시립법원도서관

by ▙ ▚ ▛ ▜ 2024. 8. 9.

파주시립법원도서관. 이런 깡촌에 이렇게 멋진 도서관이 있을 줄은 몰랐다.

이름이 법원이라고 법원과 관련 있는 곳은 아니다.

그냥 이 동네 이름이 법원리다. 🤣

 

더위에 지친 자에게는 시원함을.

용변이 급한 사람에게는 화장실을.

편안한 휴식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안락함을.

역시 도서관은 사랑이다.

 

날이 더워서 어디 갈 데 없을까 하다가 집에서 조금 먼 이곳을 여행 삼아 방문하게 되었다.

아무 생각 없이 운전이라도 해야 생산적인 느낌이 들 것 같았다.

아마 내가 가 본 도서관 중에서는 가장 깡촌이 아닌가 싶다.

행정구역이 무려 인데, 시립도서관이다. 멋진 파주.

 

휴가철에 도서관을 폭염 대피소로 활용하면 좋다.

날 더운데 어딜 가더라도, 하루종일 노는 것도 지겨울 것이다.
그렇다고 카페 같은 데서 돈 써가면서 죽 때리는 것도 불편하다.

이럴 때는 그 지역의 도서관을 방문해 보자. 

 

파주시립법원도서관
파주시립법원도서관
파주시립법원도서관 주차장
여기는 주차장이 크지 않음에도 빈 자리가 많다. 역시 시골이 좋다. 베리 굿.

여기는 주차장에 면수가 많지 않음에도 빈자리가 많았다.
들어와 보면 도서관 이용자 수가 많지는 않음을 알 수 있었다.

파주시립법원도서관
널널하다.
파주시립법원도서관
2층에는 독서실 형태의 부스도 있었다. 역시 널널.

 

 

 

와이파이 설정도 필요 없이 공공 와이파이로 착 붙어버려서 좋았다.

복잡한 도시를 떠나고 싶을 때 갈만한 애정 도서관으로 일단 찜이다.

 

이용시간 : 평일 09:00 ~ 20:00, 주말 09:00 ~ 18:00

정기휴관 : 매주 월요일

 

파주시립법원도서관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이다.

 

https://lib.paju.go.kr/bwlib/index.do

 

법원도서관

법원도서관 정보 및 도서검색 제공

lib.paju.go.kr

 

 

 

 

E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