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

맥북에어 M1 미리보기 그리기 아이콘 안 보일때

by ▙ ▚ ▛ ▜ 2024. 3. 23.

맥북의 미리보기 앱에서 갑자기 그리기 아이콘이 보이지 않아서 몇 시간을 헤맸다.

급기야는 원래 존재하지도 않았던 것을 나의 상상력으로 기억하는 것이 아닐까 의심하기도 했다.

맥북 미리보기 그리기 아이콘 안 보일때
맥북 미리보기 그리기 아이콘 안 보일때

 

인터넷과 유튜브에서는 분명히 그리기 아이콘이 보이는데 왜 내 맥북에는 없냐 말이다...

결국 이 사소한지만 거슬리는 부존재는 나에게 편집증을 가져왔다.

나는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는 강박으로 미쳐가고 있었다.

맥북 초기화를 검색하고 메뉴를 찾아서 실행하는 단계까지 왔다.

다 날리고 언제 지금 세팅을 만들어 놓나... 한숨이 나왔다.

마지막으로 빙 코파일럿에서 다시 검색을 해 보았다.

당연하게도 제대로 검색이 될 리가 없었다.

엉뚱하게 파인더를 option+command+esc로 재실행하라는 내용이 나왔다.

그러나 나는 여기서 번뜩이는 생각이 떠 올랐다.

미리보기 앱을 command+Q로 껐다가 다시 실행해 본 것이다.

 

이렇게 해서 앞의 사진처럼 그리기 아이콘을 되돌려 놓을 수 있었다.

공장초기화를 피하는 순간이었다.

 

끝.

 

댓글